본문 바로가기

합격후기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수시 합격 최OO

고려대학교 수시 합격 / 경영대학

최OO

 

 

고등학교에 입학하던 해부터 내신과 논술 중 무엇을 먼저 준비해야 하는지가 3년 내내 고민이었습니다. 수능과 내신, 논술을 모두 준비해야 하는 부담감에 치여 잘못하면 어느 것 하나 제대로 준비하지 못할 수도 있겠구나하는 불안감이 커질 때쯤,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초암 논술의 강사들을 초청해서 수업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 만들어졌고, 저는 많은 학생들과 함께 이 수업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 수업에서 논술의 기본을 이해한 후, 방학 때부터는 본격적으로 수시를 준비하기 위해 초암학원에 직접 등록을 해서 수업을 들었습니다.

 

학교별로 논술의 유형은 많이 다릅니다. 그래서 학교별 출제 유형을 파악하게 하고 좋은 평가를 받는 글과 그렇지 못한 글을 비교, 분석하면서 진행하는 수업은, 어떻게 써야하는지의 방향을 익히는 것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고려대학교의 논술 문제 유형을 반복적으로 연습하면서 진행되었던 파이널 수업은 실전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제 시험시간에 맞추어 글을 완성하는 연습을 하면서 긴장감과 실전감각을 익힐 수 있었기 때문에 실제 시험에서도 큰 두려움 없이 편안하게 글을 쓸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의 장단점을 꼼꼼히 체크해주는 첨삭지도 시스템을 통해 제 글의 약점을 빨리 파악하고 수정해나갈 수 있었습니다.

 

파이널 기간에는 선생님들이 내 주는 많은 과제가 벅차다고 생각했지만, 결과적으로 그 과제들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첨삭 후의 고쳐쓰기 과제는 아주 중요한 도움을 주었습니다. 처음 썼던 글과 다시 고쳐 쓴 글을 비교해 보면서 어떠한 글이 더 좋은 글인가를 알게 되는 과정이 결국 자신감을 갖는 큰 힘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수시합격을 위해서는 논술실력의 향상을 스스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논술이 막연하다고만 생각하지 말고, 초암에서 나에게 맞는 수업과 첨삭방식을 찾아 준비한다면 저처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